소소한 이야기

미국 주식 배당금 받는 법

미국주식은 한국 주식시장과 다르게 배당금을 매달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미국 주식시장은 한국 주식시장과 비교하면 배당성향이 높은 시장입니다. 주주친화적인 회사가 많다는 의미입니다.

미국 주식 배당금 받는 법 은 정말 간단합니다. 배당을 주는 주식을 사서 배당락일까지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쉽지요? 그렇다면 배당 주는 주식은 무엇이며 배당락일은 무엇인지 하나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배당락일

미국은 기업의 90%가 분기배당을 하고 1,4,7,10월 또는 2,5,8,11월에 분기배당을 하는 기업도 있기에 잘찾아본다면 매달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매월배당을 주는 기업도 있습니다. 배당금은 배당확정전 짧으면 1주일 길면 1달전에 배당공지를 할 때 결정됩니다. 분기배당, 월배당하는 주식의 배당금이 크게 변경되는 건 아닙니다. 이번 코로나19와 같은 경우는 제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스타벅스, 시스코, 마이크로소프트를 가지고 매월 배당 받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종목을 사두면 매월 현금이 입금됩니다. 달러로 입금되며, 배당소득세 15.4%를 제외하고 입금됩니다.

배당금 포트폴리오

주식으로 매월 현금유입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앞서 언급한 종목이 아니더라도 찾아보면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종목을 찾아 매수 후 주기적으로 매수 및 배당금을 모아 재투자 한다면 월급 못지 않은 현금유동성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 주식 배당금 받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락일 전까지 주식을 소유하고 있으면 배당금을 지급일에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의 경우 주식을 구입하고 주주명부에 등재되는데 시간이 소요되기에 넉넉히 3일전까지는 매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