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골담입니다.


전국민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에서 피부관리를 위한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일반적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면 피부과에 가서 레이져 치료와 같이 피부를 직접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많이 선택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치료 받아도 재발하게되면 또 피부과를 방문하면서 피부관리에 쓰는 돈이 만만치 않게되지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이것을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었는데요.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속부터 관리해야한다라고 하네요. 속이란 무엇일까요? 왜 속부터 관리해야 할까요? 기본적으로 피부는 우리 몸의 이상을 바깥으로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몸이 좋지 않으면 피부에서 표현되는 거고 그것의 일종이 피부 트러블이라고 하네요. 더불어 피부 트러블이 많은 사람을 조사해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의학 용어로 '상열' 증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상열이란? 머리는 차갑게 장은 따뜻하게 해야 건강할 수 있는데 단어 그대로 위쪽에 열이 많다는 건데요. 내가 상열인지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해서 알 수도 있지만 복진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 채널A_나는 몸신이다>

1) 전중혈: 쇄골 사이 천돌혈부터 갈비뼈가 갈라지는 구미혈 중간 지점에 위치

2) 심하: 구미혈 바로 아래 횡격막이 지나가는 혈

3) 천추혈: 배꼽 양 옆으로 손가락 세 개 정도의 간격으로 대장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혈

4) 관원혈: 배꼽 아래쪽 단전 부위로, 여성의 경우 자궁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혈



이렇게 진단은 했는데 어떻게 치료해야하는 걸까요? 그러면 피부과가 아닌 내과를 방문해야하는 걸까요? 이런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여기서 우리의 몸신님이 아주 좋은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름하여 매끈차! 매끈차가 무엇이길래? 그리고 매끈차를 먹으면 어떻게 되는건데? 그것도 4주동안 몇명의 실험참여자와 함께 시험을 했어요. 아침마다 몸신 매끈차를 드셨으며, 저녁에는 재생수프를 먹으며 4주동안 관리했는데요. 놀라운 변화를 보여주었어요.

<출처 채널A_나는 몸신이다>


이렇게 소개해준 알짜 방법인 몸신 매끈차는 우리에게 친근하면서 달콤하다고 하는데요. 칼륨과 엽록소를 보충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지네요. 이것들이 우리의 장내에 있는 세포들을 재생시키고 장을 튼튼하게 만든다고 해요. 그 결과 매끈차와 함께 장 건강을 찾게되는거지요. 장이 건강해지면서 상열을 완화시키고 피부까지 좋아진다고 해요. 방송에서 나온 위와 같은 결과로 이미 몸신 매끈차의 효과는 증명되었지요? 그럼 어떻게 만드는 걸까요?

<출처 채널A_나는 몸신이다>

<출처 채널A_나는 몸신이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몸신 매끈차' 만드는 방법과 보관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부터 시작해볼까요? 나는 몸신이다 매끈차! 가즈아~


매끈차는 재료로 양배추 200g / 토마토 150g / 바나나 100g / 당근 100g / 무 200g / 무청 25g / 새송이버섯 70g / 건파래 25g 을 준비해주세요.


냄비에 재료들을 넣고 건파래만 빼고 물 2L를 넣고 센불로 끓이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간불로 30~40분 끓인 후 건파래를 투하하고 5분정도 더 익혀주면 나는 몸신이다 매끈차가 완성되요.


보관은 냉장보관하면 되는데요. 혹시나 양을 많이 했을 경우에는 냉동보관해도 괜찮아요. 그리고 마실 때는 장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점이니 데워서 마시기를 권하고, 식초와 집간장을 넣어 마시면 흡수가 더 좋다는 거 추가로 알아두세요. 이렇게 완성된 몸신 매끈차를 매일 아침 200cc정도 마셔주면 됩니다.


매끈차의 재료는 소화가 잘되고, 장을 따뜻하게 하며 펙틴이 풍부한 재료들이에요. 즉, 이것들은 유익균 증식을 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장 운동을 촉진시켜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며,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이래서 매끈차가 몸신이라고 불리는 거지요.


피부관리 눈 앞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닌 속을 다스려야하네요!

모두에게 좋은 정보이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