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골담입니다. 요즘 안먹는 사람들이 없다는 건강 식품 아시나요?  궁금하시죠~

유명 스타 미란다커가 지속적으로 챙겨 먹는다는 노니!! 들어는 보셨나요? 최근에 여러 건강관련 프로그램에서 방송도 했었는데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은 노니에 대해 아시나요?

 

노니에 대한 궁금증이 커진 저는 노니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알게된 것이 유기농 노니과립인데요. 베트남 다낭에서 300불 약 35만원 가량에 구입 할 수 있어요. 유기농 노니과립은 무릎과 어깨가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어요. 그래서 다낭에서만 살 수 있나? 한국에서도 살 수 있어요!



먼저, 노니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까요?


노니는 제로닌, 폴리페놀, 스코폴레틴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염증 및 부종 완화, 향균, 고협압 개선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효능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었어요. 노니에 대하여 동의보감에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기력 증진과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노니는 대단한 재료네요.

<출처 좋은아침>


노니는 원액, 주스, 즙 등 액상형태로 주로 섭취하며 열수에 원물을 추출해야 하기 때문에 열에 약한 영양소(비타민C, B1, B2 등)가 상당량 파괴된다. 즉, 원물을 그대로 가공해 만드는 노니환 제품을 먹어야 하는데 환을 제조하는 과정에 따라서도 품질 차이가 커 주의 깊게 비교해야 한다. 각각의 유통형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주스: 일반적으로 15프로의 함량을 지니며 원액의 맛을 중화시키는 목적으로 첨가물 등이 사용되며 포도주스, 설탕 등을 섞는다. 지속적인 복용이 중요시되며 주스의 경우는 다량 및 장기 음용해야 효과를 본다고 하네요.


농축 액기스: 높은 함량을 갖기는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과즙만 들어가 있는 주스보다는 노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음용시 65ml~75ml의 분량으로 약 14일간 점진적으로 복용량을 늘려 나가야 한다. 국내에선 농축 액기스의 용법이 주스로 잘못 알려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약한 냄새를 제대로 느끼게 된다.


노니 분말: 노니를 가루로 만드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많이 사용되며 이는 아래와 같다.냄새가 안난다.

자연 노니 가루: 자연적으로 말려서 분쇄한 노니가루이며 가루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율적인 특성상 일반적인 주스의 섭취 방법보다 우수한 편이다. 다만 제조 업체가 허가가 제대로 나 있는 청결한 제품을 생산하는지의 여부는 필수 체크 항목이며 농축이 되지 않은 방법이라 복용량이 하루에 숟가락으로 여러숟가락이 필요하다던지 냄새가 난다던지 물에 녹지 않는다는 정보 등을 확인해야한다.


동결건조 가루: 일반적인 자연 노니가루에 비해 월등한 함량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노니가루가 250그램 기준, 많아야 열매 백 개 정도 들어가는 반면에 유통되는 용량 중 큰편에 속하는 600그램, 동결건조 가루에는 3천개 가량의 노니가 함유가 되어있다. 그래서 다소 가격도 높게 형성이 되어 있는 편. 물에 잘 녹는 장점이 있고 가루 자체가 고농도라 1일 복용량이 한 티스푼일 정도로 고효율 이지만, 국내에선 거의 유통되지 않고 동남아 등지나 미주대륙쪽에서나 찾아볼 수 있다.


▶ 환 건조방식

환을 건조하는 방식은 크게 ‘열풍건조’와 ‘동결건조’로 나뉘는데 대다수의 업체가 이용하는 열풍건조방식은 70℃ 이상의 열을 가하기 때문에 다량의 영양성분이 손실된다는 단점이 있어요. 반면 동결건조는 원물을 영하 40℃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급속 냉각하여 건조하는 방식으로, 열에 의한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출처 나무위키>


우리가 안전한 노니과립을 섭취하기위해서는 확실히 살펴볼 것이 유기농이다.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기농 노니 과립을 비교해가며 좋은 품질을 고르게 되면 제대로된 노니의 효능을 겪게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